스테이블코인 등으로 인해 환율이 앞으로도 계속 오른다는 얘기들이 시중에 많이 있습니다. 가뜩이나 요즘 같은 원화약세 시대에 달러 환전은 단순한 환전이익을 넘어, 자신의 자산을 방어하는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.
장기적으로는 S&P500에 투자한다면, 달러 자산투자 + 미국 우량주에 투자하는 거라 효과가 좋을 수 있지만, 2025년 7월 현재 처럼 S&P500이 역대 최고점에 와 있다면, 달러예금 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.

달러예금 이란?
달러예금은 국내 은행에 USD 달러를 예치하는 예금상품으로 , 달러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며, 환율에서 오는 차익과 소폭의 이자 수익을 함께 노릴 수 있는 대표적인 “보수적” 환테크 수단 입니다. 달러예금계좌에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외화보통예금 과 실제 연이율 3~4%를 주는 외화정기예금이 있으니, 잘 구분하셔서 가입하셔야 합니다.
달러예금을 왜 가입해야 하나?
고점부담이 있는 S&P500
2025년 7월 현재 S&P500은 사상 최고에 있으므로 가능하면, 현재 시점은 피하는게 좋습니다. S&P500이 상당히 안전한 자산이지만, 원금이 펀드는 펀드 이니만큼 원금이 보장되는 자산이 아닙니다. 더군다나 지금은 역대 최고에 와있죠. 이보다는 더욱 보수적인 달러 자산 예금에 투자하며, 기회를 엿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
달러예금 장점
안정성
예금자보호 대상으로 국내예금과 동일하게 달러예금 도 1인당 5000만원까지 보호됩니다. (국민, 하나, 우리, 신한등 대부분의 은행 )
유동성
언제든 원화로 환전 가능하여, 비상금등으로 사용가능
금리수익
25년7월 현재 연 약 3~4% 대의 이자를 제공합니다.
달러예금 가입 Tip
분할환전하자
1380원 대 일부환전 추가 상승시 나눠서 환전하여, 환차손을 방어합니다.
우대환율 활용
국민은행 ,SC제일은행 ,신한은행 등 환율 우대 90% 이상 이벤트 “반드시” 활용해야 합니다.
금리비교
각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“외환예금” 이라고 검색하고 “금리”비교해야 합니다. “금리”는 예치기간과 검색날짜에 따라 수시로 변하고 있어, 가입당시 위와같은 방법으로 비교해보시고, 가입하시기 바랍니다.
마무리 : 지금은 ‘달러확보’의 시기
원화약세를 저처럼 예상하고 있다면, 지금 달러 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. 물론 위에서 S&P500 에 투자하는 방법은 매우 좋은 달러투자 방법이 될 수 있지만, 무리하게 고점에 투자하기 보다는 외화예금으로 안전하게 보관하며, 향후 투자기회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.
물론 저와는 다르게 S&P500이나 빅테크주가 아직 충분히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하신다면, 거기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. 투자는 결국 자신의 판단과 선택이니까요.
Leave a Reply
Your email is safe with us.